기능 구현 방법 정리
게임 연출 팁 - 총알
ybbro
2024. 11. 19. 21:02
도트 연출 팁에 대한 이야기였지만 이는 다른 연출에서도 공통이기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내용은 왼쪽 위 > 아래, 오른쪽 위 > 아래 순입니다.
총알
1. 색상
- 핵심은 테두리 강조
- 점점 따뜻한 색상 혹은 차가운 색상으로
- 점점 밝아지거나 혹은 어두워지게
2. 총알 대미지
- 위험한 총알들은 더 주의해야 한다는 표시를 해주는 것이 좋음
- 깜빡이기는 효과적이고 손쉬운 방법
3. 속력
- 빠른 총알들은 많은 디테일이나 애니메이션을 필요로 하지 않음
- 빠른 총알들은 보통 이동 방향으로 길게 표현
- 총알을 크게 만들어 플레이어가 그것을 볼 수 있도록
4. 피드백? 아마 유저와의 피드백을 말하는 듯합니다.
- 플레이어가 공격했음을 알아차릴 수 있어야 하기에 총구 플래쉬와 맞은 곳의 이펙트는 굉장히 중요
- 특히 총알이 보이지 않는다면 더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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