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디펜스 게임
타워 디펜스 (6) - 빌드, 게임 플레이
ybbro
2025. 3. 29. 00:54
들어가기에 앞서, 테스트용 치트를 비활성화 하겠습니다.
PlayerStatus의 치트 활성화 여부를 나타내는 bool을 false로 바꿔줍니다.
14. 빌드
유니티 에디터 메뉴의 File >> Build Settings
1) Scenes In Build 에 빌드할 씬 추가
2) 왼쪽 Platform 에 게임을 실행할 플랫폼 선택
3) 왼쪽 아래의 Player Settings... 버튼
Player 탭에서 빌드에 필요한 설정하기
해당 작업이 끝난 후 Build 버튼 눌러서 게임 파일 생성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하나 발생했으니
유니티 에디터에서 실행할 때는 잘 표시되던 타워 설치 예상도가 핑크색으로 나옵니다.
원인은 전에 타워 설치를 다뤘던 BuildManager 스크립트에 있는데
타워 설치 전 반투명하게 보여주기 위해 Shader를 Transparent로 바꾸었지만
하지만, 유니티 기본 빌드 설정에는 해당 셰이더가 들어있지 않기에
게임 파일에는 해당 셰이더가 포함되지 않아 셰이더를 찾지 못하여 핑크색으로 표시한 것입니다.
방금 전의
3) 왼쪽 아래의 Player Settings... 버튼을 누르고
Graphics 탭으로 변경 >> 스크롤을 내려주면 Always Included Shaders 가 나옵니다.
사이즈를 늘리고 아래에 새로 추가된 항목에 필요한 셰이더를 선택해 줍니다.
변경이 끝났으면 다시 빌드해 줍니다.
15. 게임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