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두 수의 차
2. 두 수의 곱
3. 두 수의 합
4. 몫 구하기
5. 두 수의 나눗셈
제목은 나눗셈이지만 문제를 잘 읽어봅시다.
나눗셈이라면서 비겁하게 곱셈을 섞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피했습니다.
먼저 num1에 큰 값인 1000을 먼저 곱합니다. 그 다음 num2를 나누어줍니다.
연산 순서만 살짝 바꾸어 따로 형 변환 없이 문제에서 원하는 정수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 제작 때도 여러번 사용한 방법이기도 하죠.
6. 배열 두배 만들기
반복문을 사용과 자료형에 대한 이해를 함께 물어보는 문제
7. 나머지 구하기
8. 나이 출력
2022 - 나이 +1로 출생 연도를 알 수 있기에 +1을 기준 연도에 미리 더해놓기
9. 피자 나눠먹기
해당 테스트는 2가지 방법으로 풀어보았습니다.
10. 양꼬치
나눗셈을 활용한 문제이나
k < n / 10일 때는 값이 마이너스가 될 수 없기에
이를 예외 처리해 주었습니다.
11. 개미 군단
일개미의 공격력은 1이기에 따로 기억할 필요가 없이 마지막 항의 나머지를 그대로 일개미 수로 생각하면 됩니다.
장군개미들이 공격하고 남은 HP는 1번만 계산하기 위해서 변수 하나에 담아두고 사용하였습니다.
12. 자릿수 더하기
10으로 나눈 몫 > 0 : 다음 자릿수가 있는지
10으로 나눈 나머지 = 해당 자리의 수
13. 제곱수 판별하기
이름이 눈에 익어서 보니 예전에 풀었던 문제였습니다.
C# - 제곱수 판별하기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0909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
ybbro.tistory.com
14. 세균 증식
'스파르타코딩클럽_Unity개발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딩테스트 Day4 (0) | 2025.04.15 |
---|---|
코딩테스트 Day3 (0) | 2025.04.15 |
4/14 C# 문법 강의 1주차 + 코딩 테스트 Day1 (0) | 2025.04.14 |
4/11 미니 팀 프로젝트 (4) 마무리, 플레이 영상, 발표 감상 (0) | 2025.04.11 |
4/10 1주차 미니 프로젝트 (3) 각각 작업 진행, 머지 이후에 함께 버그 잡기 (0) | 2025.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