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팀 프로젝트(텍스트 턴제 RPG) - 발표일

2025. 4. 28. 21:18·스파르타코딩클럽_Unity개발과정

 

일주일의 작업 결과물!

배경음이 있으나 녹음되지 않았네요
다음에는 녹화 영상도 미리 확인하고 잘 안되면 직접 시연을 보이는 게 더 좋아 보입니다.

 

1. 디버깅
Quest 쪽에 저장해도 달성도가 저장되지 않는 버그 발생 >> 
저장용 데이터에 진행도를 써주는 부분이 없어서 이를 추가

 

오전에 버그가 발생하여 빠르게 해결했습니다.

퀘스트 데이터 경신 때 저장용 퀘스트 데이터에도 함께 써주는 것을 빼먹었네요.

퀘스트 데이터에 써주는 메서드 추가

 

카운트를 경신하고 달성도를 저장용 데이터에도 제대로 반영

 


2. 발표 자료 만들기 >> 다른 조 발표 자료를 보았는데 많이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1) 스크립트 간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그림으로 표시
2) 표로 간략하게 필요한 부분만 정리
매우 깔끔해 보였습니다.


저는 겨우 코드 그대로 붙여넣고 약간의 설명만 붙이는 식이었는데 아마도 눈에 잘 들어오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항상 다른 조의 발표를 보면서 부족함을 느끼는 부분이 많습니다.

 

 

3. 발표 대참사

구현한 것을 보여주고 싶은 게 커서 시연 영상으로 절반 정도를 채웠습니다.


그러나 ppt를 진행하다 보니 생각보다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시간은 없어서 너무 날림으로 하다 이도저도 아니게 되어버린 듯 합니다.

열심히 했던 팀원님들이 이런 걸 잘했다 다 보여주고 싶었는데 아쉬운 발표였습니다.

다음에 발표할 때는 욕심내지 말고 제한 시간 맞춰볼 수 있도록 리허설까지 해봐야겠네요

 

 

마무리가 다소 아쉬웠지만 끝까지 함께 고생한 팀원님들 덕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정말 고맙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1주차 때 팀원님 중 한 분이 참여한 팀이 3주차 베스트 프로젝트 중 하나로 뽑힘과 동시에
취업하여 중도하차하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주 창의적인 분이고 세상을 바라보는 인사이트가 좋아서
어딜 가서도 많은 기여를 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언젠간 다시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때는 지금보다 발전한 모습을 보여드려야 저를 높게 평가해주신 분께 부끄럽지 않겠지요.

저작자표시 비영리 동일조건 (새창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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