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 살 붙여쓰기 ㅠ
1. 보스 몬스터/패턴 구조 간단하게 완성
정리하면서 그림으로 만들어서 올리기
2. 트러블슈팅 내용
1) 몬스터가 처음 1번만 공격하고 대기
해결 과정 : 디버깅을 통해 변수에 다른 값이 들어가 있음을 찾아 해당 문제를 확인
원인 : 공격이 끝난 후 애니메이션만 자동으로 idle로 바뀌어서 착각한 휴먼 에러.
FSM에서 공격 상태에서 대기 상태로 빠져나오는 부분이 없었음.
해결: 공격 모션이 끝날 때 FSM도 idle(대기) 상태로 바꾸어 정상적으로 순환하게끔
2) 클래스의 이름 변경 후부터 Null이 계속 발생
해결 과정: 코드, 인스펙터를 확인하며 문제가 생길 여지를 발견하지 못함
>> 유니티의 문제라는 생각이 들어 에디터를 다시 켜보았지만 해결되지 않음
>> 시간 문제로 팀원님들과 코드 머지 후 다시 받아보니 해결
원인 유추 : 팀원님께서 클래스의 이름 변경 후 유니티 에러로 최신화가 되지 않았을 것이라 예측
>> 프로젝트 창에서 의심가는 에셋(못찾겠으면 시간이 들더라도 전체를) 리임포트 해보면 해결 가능성이 있음
>> 다음에 똑같은 현상이 벌어지면 죄 없는 코드만 잡지 말고 리임포트도 해보기
3) 스프라이트 시트가 하나로 된 에셋을 받았는데 좌표로 설정한 값과 다르게 오프셋이 설정되어 있음
해결하기 위한 시도 : 이를 Multiple로 잘라서 새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서 작업 시간 소요
팀원님께 들은 아이디어 : 부모 빈 오브젝트를 두고 그 아래에 외형 오브젝트를 두어 오프셋의 반대로 로컬 좌표로 돌려주면 간단히 해결!
혼자서는 알 수 없었던 내용들을 실력 좋고 친절한 팀원님들을 만난 덕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푹 자고 맑은 정신으로 주말도 불태워서 팀원님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좋은 보스와 패턴을 만들어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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