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에러는 2021.3.11f1 버전에서 발생했으므로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엣지 콜라이더의 points를 사용하여
스프라이트의 변경에 맞춰 콜라이더의 크기 및 위치를 좌표로 변경하려 하였습니다.
Points와 하위 항목들에 대해서는 마우스를 올렸음에도 툴팁이 없었습니다.
스크립팅 툴팁들을 보면 읽고 쓰기가 모두 가능한 것으로 보이나
메뉴얼에는 다르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23.2/Manual/class-EdgeCollider2D.html
Edge Collider 2D component reference - Unity 매뉴얼
The Edge Collider 2D component is a Collider 2D that interacts with the 2D physics system. The collider’s shape is an edge made of line segments that you can adjust to fit the shape of a sprite or any other shape freel6. The collider’s start and end po
docs.unity3d.com
네.. 그렇습니다
스크립팅 툴팁과는 다르게 points는 읽기 전용이고 실제로도 그렇게 작용함을 확인했습니다.
결론 : 엣지 콜라이더 2D는 런타임 중에 콜라이더의 크기/모양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Unity 에러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뉴얼에서 알려주지 않은 코루틴 WaitForSeconds()의 매개변수 t에 대해 (0) | 2024.04.15 |
---|---|
유니티) 갤럭시 s24 시리즈와의 앱 호환성 문제 (0) | 2024.03.12 |
인스펙터에 스크립트 활성/비활성 체크 박스 사라짐 (0) | 2023.10.12 |
스프라이트 마스크가 다른 오브젝트의 스프라이트를 출력할 때 (0) | 2023.09.15 |
Unity - Nav Mesh Agent 움직임 개선 (0) | 2023.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