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셋에 포함된 기본 스크립트, 씬 등에 이미 구현된 내용이 있다면 이를 바탕으로 수정하는 것이 작업을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길입니다.
작업하기에 앞서,
에셋의 샘플을 가져와서 쓸 때, 수정하는 도중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항상 복제부터 하고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수정 도중 문제가 발생하면 원본은 유지되니 이를 다시 사용할 수 있고, 에셋을 다시 불러와야 할 경우가 있더라도 실수로 원본이 수정본을 덮어 쓸 일이 없습니다.
1. 씬 복제
Locomotion 씬을 선택하고 Ctrl + D 를 입력하여 복제한 후, Assets > Scenes 폴더를 생성하고 복제한 씬을 여기로
가져와 이름을 변경합니다.
하이어라키(Hierachy) 창의 이름이 파란색인 프리팹들을 모두 선택하여 언팩합니다.
이로써 해당 항목들을 원본 프리팹 데이터와는 별개로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스크립트 복제
수정할 스크립트들의 원본을 선택하고 Ctrl + D 를 입력하여 복제한 후 Assets > Scripts 폴더를 생성하여 복제한
스크립트들을 이동하였습니다.
< 복제한 스크립트 >
UnityChanControlScriptWithRgidBody, ThirdPersonCamera, FaceUpdate, RandomWind, IKCtrlRightHand
복제할 경우 이름은 "원본 이름 1" 과 같이 됩니다.
그리고, 클래스 이름이 서로 같기에 에러가 발생하게 되는데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는 원본과는 다른 이름으로 복제한 스크립트 이름을 변경하고,
해당 스크립트에 들어가 변경한 스크립트 이름과 동일하게 클래스 명을 변경해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수정 작업을 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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